동의과학대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기관' 선정 > 전문대학



전문대학
전문대학

동의과학대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기관'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7-31 15:16 조회555회 댓글0건

본문

동의과학대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기관' 선정


동의과학대학교는 최근 영호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이 지정하는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의과학대 실습 수업

동의과학대 실습 수업[동의과학대 제공]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는 정부의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와 규제 완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의료기기에 대한 시판 전 인허가, 사후관리, 품질관리, 임상, 해외인허가 제도에 대한 지식을 갖춘 전문가다.

앞서 동의과학대는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미래 신직업군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양성사업'으로 이미 선정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로써 부산광역시 7대 전략사업 중 라이프케어 산업의 유망분야인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 인력을 양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취업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동의과학대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인력 양성 사업단에선 6월 말까지 교육생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오는 7~8월 집중 교육을 실시하며, 11월 예정된 제1회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 대비 전문가 특강과 멘토링을 병행한다.

교육과정 수료자에겐 총장 명의 수료증과 영국왕립표준협회(BSI) 그룹 코리아 수료증도 함께 발급된다.

강효찬 사업단장은 "지난해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자격증이 국가공인으로 승격돼 의료기기 개발업체, 제조·수입업체 등 다분야에서 각광받을 것"이라며 "부산 지역전략사업과 연계해 이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